보도자료
인천세계도시축전과 함께한 ‘로티맘’ 로티번 세계인들에게 인기!
번(BUN)프랜차이즈 ‘로티맘’
기사입력: 2009/10/29 [10: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정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인천세계도시축전에 참가한 로티맘    
 
인천세계도시축전과 함께한 ‘로티맘’ 로티번 세계인들에게 인기!




지난 8월 7일 인천 송도에서 개막한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이 10월 25일, 수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서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80일간 계속된 이번 인천세계도시축전은 인천광역시 주최 하에 100여개 나라 500개 도시가 참석하여 매일매일 색다른 행사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각 나라를 세계여행 하는 것 같은 흥미로운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인천세계도시축전은 그 규모에 걸맞게 편의시설과 음식점 등도 골고루 갖추고 있어 관람객들이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되었는데, 부대시설 중에는 커피번(bun) 전문점인 ‘로티맘코리아’(이하 로티맘)도 함께 자리하여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번(bun)프랜차이즈 전문점 로티맘(http://www.rotimumkorea.co.kr)은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창업주들이 당시 유행하던 커피번을 시식 한 후 그 맛에 반해 좋은 먹을거리를 만들고자 뜻을 모은 것이 계기가 되어 설립되었다. 그래서 회사 이름도 ‘어머니의 손길이 머무르는 번’이라는 뜻으로 ‘roti mum’(mum은 mom의 구어)이라 이름을 짓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는데 20년 이상 된 제빵전문가들이 레시피를 만들고 맛 테스트를 거쳐 마침내 2004년 싱가포르에서 첫 로티맘이 탄생하였다.




이후 로티맘코리아는 2005년에 싱가포르 신문사 'the sunday times'에서 맛있는 커피번 등급별 순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5점의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제일 맛있는 번으로 선정되는 등 그 맛을 인정받아 국내에도 2008년 1월에 입점했다. 전국에 2개의 공장을 두고 현재 국내에만 61개점의 체인망을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자체 직영매장 확장과 해외 프랜차이즈 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 중인데 창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본사가 직접 나서서 점포상권 분석과 가맹점주 교육, 그리고 매출상승을 위한 지역상권 분석, 맞춤형 이벤트까지 제공하고 있다.




비록 로티맘코리아는 다른 번(bun)프랜차이즈에 비해 한국시장에 조금 늦게 뛰어들은 편이지만, 창업비용은 2,000~3,000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또한 이곳은 신선한 빵을 매일 그날 직접 만들기 때문에 신선한 빵맛을 자랑하는데 타 업체에서 만든 번에 비해 짜지 않고 기름기가 적은 담백한 맛으로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맛을 지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로티번의 메뉴로는 천연 커피향으로 만든 로티번, 초코향을 첨가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로티, 소화흡수가 잘되 비만을 예방하며 건강식으로도 손색없는 호박번, 천연 오징어 먹물로 만든 웰빙 먹물빵, 부드럽고 촉촉한 3가지 맛의 머핀(블루베리, 초코, 아몬드)이 있으며 음료 또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구입했을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로티세트메뉴도 있다. 이밖에 커피와 아이스크림, 계절과일로 만든 생과일주스, 차(tea)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80일간의 미래도시이야기라는 테마로 열린 2009인천세계도시축전에 참가한 로티맘 부스는 글로벌 와인축제-세계문화거리 유리성 앞에 위치하여 커피번 전문점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패스트푸드점이나 빵집 형태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타 커피번 전문점과는 차별성을 두어 주의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번의 고소한 버터향과 깊고 풍부한 모카향에 매혹된 사람들이 그 앞을 그냥 지나치지 못해 번을 사먹으려고 줄을 지어 서있을 정도로 국내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늦가을에 접어든 요즘, 날씨도 많이 쌀쌀해져 왠지 모를 허전한 마음이나 우울한 기분이 자주 든다면 기분 전환도할 겸, 가을을 즐기는 방법으로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세계인들도 좋아하는 로티맘의 로티번과 커피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달콤한 로티번과 따뜻한 커피가 마음속까지 평온하게 해줄 것이다.




문의) 031-707-7648 

http://www.rotimumkorea.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