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코레일유통과 함께하는 ‘설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실시
기사입력: 2018/02/13 [16: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지역주민 만두빚기대회

 

▲     © 지역주민 만두빚기대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12()13() 이틀간, 청솔마을 내 거주하는 지역주민(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명절의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이웃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코레일유통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레일유통의 후원으로 마련되었고 명절을 앞두고 이웃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약 300여명이 참여하였다.

 

코레일유통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은 12() 지역주민 만두빚기 대회를 시작으로 13()에 설날특식제공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윷놀이 대회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소정의 기념품(떡국떡)을 제공하고 각 동별 대표 4명이 사전신청을 통해 만두빚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그동안 숨겨진 만두빚기 고수들을 모아 정성껏 빚은 만두를 다음날 설특식인 떡만둣국으로 제공하여 참여한 지역주민 모두에게 의미있고 풍성한 명절행사가 마련되었다. 만두빚기에 참여한 어르신께서는 한마음으로 만두를 빚을 수 있어서 좋아요.”,“내가 만든 것을 주민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하였다.

 

또한, 윷놀이는 지역 내 남녀노소 상관없이 3명이 1팀을 이루어 신청을 통해 토너먼트식으로 이루어져 1,2등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전달하였고 윷놀이가 진행되는 동안 직원들이 직접 조리한 간식(파전)을 제공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은 코레일유통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되새기고 이웃 간에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소통을 통해 함께하는 청솔마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의 명절 인사

 

▲     © 떡국 나눔

 

▲     © 지역주민 윷놀이대회


 문의) 031-714-6333 박효정 팀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처음부터 정려원이었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