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 개최
우리 삶을 바꾸는 진정한 분권, 시민과 행정의 소통 역할 기대
기사입력: 2018/03/15 [12: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3일 고양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홀에서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 및 전체회를’를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및 관계공무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는 ‘고양시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 조례’에 의거,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 및 시민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위원은 학계, 시의원,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시 자치분권 촉진 활동의 주축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개발, 주요사업을 통한 시민 공감대 확산 등 지방분권 개헌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협의회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진행된 이날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통해 위원 간 역할공유, 주요사업 및 분임토의 등을 진행했다. 의장에는 한평석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이, 부의장에는 이윤승 고양시의원이 선출됐다.

 

최성 고양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지방분권의 조기 정착을 이뤄내고 지자체의 자치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꾸준한 활동을 부탁드리며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평석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의장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협의회 위원들과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지방을 살린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김동욱, 노계향 전문위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