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낙원악기상가, 폐악기 업사이클링 작품 ‘네이밍 이벤트’ 진행
폐악기로 만든 트리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기사입력: 2018/12/18 [10: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기증 받은 악기 중 수리가 불가능한 악기로 조형물 만들어 낙원악기상가 4층에서 전시 중

 

- 18일부터 27일까지 트리 조형물 네이밍 이벤트 진행
-
우리들의 낙원상가 SNS로 참여하면 입문용 기타, 도서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등 다채로운 경품 증정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트리 모양의 특별한 조형물을 선보였다. 낙원악기상가 4층 공간에 새롭게 등장한 대형 조형물은 지난 3년간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를 통해 기증받은 악기 중 안타깝게도 수리가 불가능한 악기들을 모아서 만든 업사이클링 작품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70여 개의 크고 작은 바이올린을 조각 내고 재조립하여 만든 대형 트리는 설치미술가 이원호 작가가 일반인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공개 워크숍을 통해 함께 제작한 작품이다. 작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운지법을 배우려고 붙여 둔 스티커, 사람의 이름과 캐릭터 그림 등 옛 주인과 악기에 얽힌 사연을 어렴풋이 짐작케 하는 흔적들을 찾을 수 있다.

 

 

 

낙원악기상가는 많은 사람들의 기부와 참여로 완성된 업사이클링 작품 설치를 기념해 18()부터 공식 SNS를 통해 작품에 이름을 지어주는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27()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akwonmusic)과 블로그(http://blog.naver.com/enakwon),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nakwonmusic)에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1등에게는 입문자용 기타(1), 2등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2(5), 3등에게는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10)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8()에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아이들의 음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해주신 악기 중 수리가 불가능했던 악기들이 연말을 앞두고 아름다운 조형물로 재탄생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낙원악기상가는 더 많은 분들이 악기의 재미와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부터 반려악기 캠페인을 진행해온 낙원악기상가는 올해 진행한 반려악기 캠페인 중 최고의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Best 반려악기 캠페인 PICK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0()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SNS에서 미생 응원 이벤트’ ‘나만의 우쿨렐레 만들기’ ‘추억의 악기 수리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투표 결과는 2019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서울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