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제8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개최
진로상담존, 직업탐색존, 진학상담존, 진로게임존, 진학정보존, 자원봉사존 등 6개 영역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5/07 [12: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오는 11일 종합운동장에서 『제8회 동두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건전한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것으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법사랑위원동두천지구협의회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시간 동안 “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 아래, 진로상담존, 직업탐색존, 진학상담존, 진로게임존, 진학정보존, 자원봉사존 등 총 6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커리어코치로부터 직업심리검사와 해석을 들을 수 있으며, <직업탐색존>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들을 만나 직접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진학상담존>에서는 입시, 진로지도 담당자로부터 고입, 대입 진학 관련 상담은 물론, 대학생 약 20여 명으로부터 각 전공별 특성과 진로에 대해 1대 1 멘토링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진로게임존>에서는 보드게임을 통해 예측하지 못한 진로결정의 변수를 알아봄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돋울 수 있다.

 

아울러 <진학정보존>에서는 특성화고나 전문학원, 대학교 진학과 관련된 정보 습득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 프로그램을 모두 참석한 학생들은 <자원봉사존>에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봉사시간 4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진로체험행사에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며, 당일 모든 프로그램을 체험하는데 약 1~2시간가량이 소요되므로, 행사시간(13~17시)을 참고하여 늦지 않게 방문하여야 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