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살판마을극장 장터유랑기'와 함께 신나는 예술여행 떠나요
경기북부 5일장서 다양한 공연와 체험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9/05/08 [19: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살판협동조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살판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살판마을극장 장터유랑기’가 경기북부 약 17개곳의 5일장으로 찾아간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3가지 공연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경기북부의 5일장을 문화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살판마을극장 장터유랑기’는 의정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통 예술 단체인 살판협동조합이 아동·청소년·어른·노인까지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을 5일장으로 초대하고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과 각 계층에 맞는 공연 프로그램을 선사하여 문화소외지역의 주민은 물론 일상에 지친 상인들도 다양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는 아동을 대상으로 '다섯 빛깔 소리 이야기'가 진행되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국악콘서트'를 진행한다.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전연령을 대상으로 한 풍물극 '꿈을 파는 편의점'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사진 촬영, 연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 행사 또한 오전 11시부터 오루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살판마을극장 장터유랑기’는 남양주 광릉5일장 외에도 양주 덕정장, 포천 일동장 등 17여개 장터를 순회하며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과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문의 : 살판협동조합(031-871-295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경기북부,신나는예술여행,5일장,장터,국악 관련기사목록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