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폐화분 재활용으로 반려식물 나눔 실천
기사입력: 2019/11/21 [12: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폐화분을 활용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반려식물나눔을 실천했다.

 

이는 가을꽃축제 행사 시 폐화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데 이어 두 번째 재활용 나눔 캠페인이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흥도동, 행주동, 중산동, 송산동을 대상으로 지역주민들과함께 독거노인 등 약 160명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나눔 실천을 진행했다.특히, 흥도동에서는 지난 19일 저소득 독거어르신들께 저녁식사를 대접하는자체 프로그램인 ‘따뜻한 밥상’과 연계해 독거어르신들과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꽃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직접 식재하는 체험을병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반려식물 나눔 실천은 독거노인의 정서적 안정과 우울감 및 외로움을 감소시키고, 꽃의 도시 이미지 창출과 꽃 문화 조성 및 소비촉진 등 화훼산업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공동체와 협력해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이 나눔실천에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이에 공동체 회원들은 “독거노인에게 생활 활력을 찾아 준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폐화분 재활용 사업을 확대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에게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