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농업기술센터, ‘2020 행복텃밭 나눔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10/21 [16: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3개의 농장에서 행복텃밭 분양 참여 가족 및 텃밭에 관심 있는 고양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0 행복텃밭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10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가와지볍씨와 함께하는 도시농업 한마당 축제’ 사업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취소하는 대신, 소규모로도 도시농업의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이번 행복텃밭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시에서 운영 중인 행복텃밭 600개 구좌 10개 농장 중 3개 농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 농장의 여건에 맞는 먹거리 체험과 시식, 친환경 농산물 판매 및 전시 등을 진행한다. 또한 도시농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문화공연을 비롯해, 지역 마스터 가드너와 연계한 꽃씨·화분 나눔 행사도 이뤄진다.

 

17일(토)과 18일(일) 이틀간 진행된 이전 행사(덕이동 돌풍힐링농장의 ‘맛있는 두부와 金추의 만남’, 성석동 방아깨비텃밭의 ‘생채 만들어 볼까요?’)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행복텃밭 나눔’의 마지막 행사가 오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일산동구 산황동에 위치한 자연애뜰 주말농장에서 문을 연다. 이 자리는 ‘아삭! 깍두기를 담궈 볼까요?’ 라는 주제로 보쌈과 야채전을 나누고 두부, 버섯 등의 친환경 농산물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송세영 소장은 “이번 행복텃밭 나눔 행사가 도시농업을 통한 공동체 나눔 문화 확산과 도·농 상생 강화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텃밭을 확대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031-8075-426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