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순천소방서,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홍보실시
기사입력: 2020/11/07 [08: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흥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새 날씨가 어두워지고 추위를 느끼는 계절, 겨울이 찾아오고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홍보에 나섰다.

 

 시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이란 전기장판·히터, 전기열선, 화목난로를 말하며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전기장판 및 히터는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사용 전 전기피복선이 벗겨진 곳이 없나 확인하고 열 축적이 용이한 라텍스 소재 등을 올려두면 화재위험이 높아지므로 자제해야 한다.

 둘째, 열선은 보온재나 스티로폼등으로 감싸면 과열로 발생하고 접어서 보관하거나 무거운 물체를 올려놓을 경우 열선이 끊어져 고장과 화재위험이 높아지므로 역시 주의해야 한다.

 

 셋째, 전열기구 들은 소비전력이 크기 때문에 과부하로 인한 합선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문어발식 멀티탭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 셋째, 화목보일러는 연통 배연이 잘될 수 있도록 연통 청소를 하고 연통 주변 벽과 천장 사이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주변에는 가연물을 쌓지 말고 소화기는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하여 비상시 대비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난방기구 사용빈도가 높아져 화재도 많이 발생한다”며 “난방용품의 안전한 사용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에 순천시민 여러분이 협조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흥주시민기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