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알아두면 좋을 건강 상식!!
기사입력: 2021/02/09 [10: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종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김형필

 

'살을 빼라', '적게 먹어라', '운동 하라', '잠을 충분히 자라'.

 

 

이말은 잘 알려진 건강 증진을 위한 상식들이다. 하지만 이런 건강 상식들 중 우리가 이제껏 알고 있던 것과 전혀 다른 것이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1. 식사 후 곧바로 양치질 하지 마라!!

 

 

식사를 했거나 음료수를 마신 뒤 곧바로 이를 닦지 마라. 특히 감귤류나 스포츠 드링크, 토마토, 탄산음료 등 산성 음식을 먹은 뒤에는 절대 안 된다. 이런 음식들은 치아 에나멜(사기질)을 약하게 하기 때문에 30~60분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게 좋다

 

 

 

 

 

​2. 피곤할 때도 운동을 해라!!

 

 

힘들고 지친 하루를 보냈을 때 운동은 절대 하고 싶지 않은 것 중의 하나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때일수록 땀을 흘리며 하는 운동을 하면 활력을 찾을 수 있다. 30분 동안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하면 울적한 기분과 우울감과 함께 동반되는 피로감이 크게 개선된다.

 

 

​3. 커피를 마신 뒤 낮잠을 자라!!

 

 

커피를 마신 뒤 낮잠을 자면 낮잠만 자는 것보다 정신이 훨씬 더 선명해진다.

 

 

낮잠은 아데노신을 제거하며 아데노신을 막는 카페인과 병행하면 낮잠의 효과를 증대시킨다.

 

 

​4. 속이 더부룩할 때는 물을 더 마셔라!!

 

 

속이 더부룩하고 거북할 때 물을 더 마시면 마치 상황을 더 악화시킬 것처럼 들리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물을 더 마시면 탈수화로 야기된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다. 탈수화로 몸속에 수분이 부족하면, 신체는 몸속에 있는 수분에만 매달리게 되고 배가 불룩해지게 된다.

 

 

영광소방서 홍농119안전센터 김형필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