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고성군, 하절기 감염병 방제관리를 위한 방역소독기 무상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1/04/27 [12: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5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성군 스포츠파크 1구장 앞에서 하절기 감염병 방제관리를 위한 방역소독기 일제점검 및 무상 수리를 실시한다.

 

전문 업체 기술자와 보건소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관내 축산농가 등 자율방역반과 방역소독기 점검을 원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차량용, 휴대용 연막기, 휴대용 분무기에 대해 실시될 예정이다.

 

방역소독기 무상 점검은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방역소독기 사용 시 빈번히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 노즐 막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사용법, 주의사항, 간단한 자가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한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일반적으로 방역소독기의 주 고장 원인은 작동 미숙과 사용 전·후의 정비 불량이 대부분이므로 장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작동 순서에 맞게 조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장비 수리 점검을 통하여 방역소독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는 방역소독기를 활용하여 자가 소독을 원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약품희석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방역약품도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군내 모기, 파리의 서식지는 유충방제작업을 이미 마쳤고 하절기 모기, 파리 성충작업은 6월부터 실시하여 감염병으로부터 군민들의 건강을 보호할 계획이다.

 

감염병 방제관리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055-670-4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한시도 마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