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토피 피부 관리, 한가위 이후가 중요
아토피 피부 관리, 한가위 이후가 중요
기사입력: 2011/09/16 [09: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윤대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의하면 2011년 상반기에만 100만여 명이 아토피 피부염으로 진료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구성비에 있어서 이미 4세 이하 아토피 환자가 30% 대로 나타난 바와 같이 어린이 아토피가 심각하지만 최근에는 성인 아토피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하는 아토피언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유소아 및 성인을 통칭하는 말이다. 환경 오염의 증가 및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후천성 아토피 피부염 증가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피부 관련 질환의 경우 계절별로 관리 포인트가 다른데 특히나 한가위를 전후로 가을철 관리가 더욱 중요한 것은 본격적인 건조의 계절, 겨울을 앞두고 있어서이다.  한가위에 여러 음식들을 가족들과 나누고 잠자리가 바뀌는 등 피부 관리가 소홀해졌을 수 있기에 명절 증후군 못지 않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명확하게 나와 있는 것은 없지만 최근의 환경부의 관련 소책자 배포,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난치성 아토피 피부염 워크그룹의 관련 권고안 발표 등 예방과 관리 측면에서 국가적인 대응이 활발하다. 

수많은 양한방 전문의들이 여러 매체를 통해 아토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예방과 관리만큼 중요한 것은 없는 듯 싶다. 청결한 피부 관리와 피부 보습에 대해서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흡연 같은 생활 습관에 대한 개선도 권유하고 있다.

아토피 예방과 관리를 돕는 시중의 많은 아토피 관련 제품들 중에서도 본인 피부에 잘 맞고, 유효한 성분의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저자극 천연 성분의 제품으로 피부에 좋은 성분 물질이 흡수 또한 높다면 기대해 볼 만하다 하겠다.

이러한 이유들로, 천연물 신약 항암제 연구로 성장 기대가 높은 주식회사 에이지아이 의 브랜드, 뽀스크 가 주목받고 있다. 파라벤 방부제 등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녹차 카테킨보다 항산화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식물 감비르의 카테킨과 어성초 추출물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건강에 유익하고 나노리포좀 형태로 피부에 효과적으로 침투된다. 

뽀스크 는 부분보습을 위한 아토 크림, 전신보습을 위한 아토 바디로션, 피부 수분조절을 위한 아토 수딩 미스트 3종 제품이 판매 중이며 이달 말에는 영유아들의 기저귀발진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발진크림이 출시 준비 중이다. (http://peausque.com)

▲ 뽀스크   
▲ 뽀스크    

=================================================================
 
보도자료, 사진 문의
㈜ 에이지아이  이 중 규  070-7596-6364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