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서산시] 생활개선회, 농업인이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및 발효 교육 추진
농촌여성 지위 및 권익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기사입력: 2021/08/11 [12: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는 지난 10일 명가네힐링농장(장동)에서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농업인이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및 발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회원간 유대를 증진하고 농업에 종사하면서 부딪히는 각종 부동산과 관련된 법률상식 및 행정처리 절차 등(농지법, 지목, 형질변경, 맹지탈출 사례 등)을 전파하여 여성농업인으로서 농촌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으며, 제철 농산물인 아로니아청 만들기 실습도 병행하였다.

 

기양순 회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행사 및 교육추진에 어려움이 있으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회원간 화합이나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팬데믹과 어려운 농업여건에도 불구하고 농업과 농촌생활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생활개선회의 노고에 감사하며 항상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11개 읍면동회와 연합회로 구성, 농촌여성 지위향상과 건전한 농촌사회 형성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여성단체로 특히 5대과제(▲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소중한 우리쌀 지키기 ▲선진농업기술과 이웃사랑 실천 ▲여성농업인의 지위확보 ▲희망농업 공감대 확산)실천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