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창업단신] 화꾸닭 외
기사입력: 2012/07/02 [13: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점브랜드 모범상회
주점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높아지는 고객의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다. '모범상회'는 치열한 주점시장에서 80∼90년대로의 복고적 콘셉트를 통해 고객몰이에 성공했다. 복고적 콘셉트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는 게 장점이다. 특히 고객의 감성을 자극해 충성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안장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또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구성은 '모범상회'의 성공비결이다. 모범상회 관계자는 "향수, 편안함, 추억 등은 모범상회의 일등 성공 전략"이라며 "어느 세대에나 어필 할 수 있어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조개찜전문점 사도시찜마니
'사도시찜마니'에서는 바다향이 느껴지는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조개찜과 제철메뉴인 꽃게찜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여성들도 '사도시찜마니'를 많이 찾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인덕션을 사용해 깔끔하게 즐길 수 있고 그을음이 적고 냄새가 나지 않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여성고객들을 사로잡았다. '사도시찜마니' 관계자는 "사도시찜마니의 경우 시설의 고급화와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 그리고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메뉴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조개찜전문점 창업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한 메뉴라인까지 확보하고 있어서, 음주와 식사를 동시에 해결하는 새로운 음주문화에 부합하고 있다는 것도 예비창업자라면 눈 여겨봐야 할 부분이다"고 전했다.
 
◇치킨프랜차이즈 화꾸닭
화덕구이전문점 화꾸닭은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화산석 화덕에서 400도가 넘는 고온으로 닭의 겉과 속을 동시에 구워 기름기는 쏙 빼면서도 치킨 고유의 풍미는 최대한 살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그야말로 맛과 건강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 뿐만 아니라 독자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소스로 맛을 더해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치킨 맛에서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평범함을 거부하는 매장 인테리어도 화꾸닭의 인기비결. 화덕을 이용한 인테리어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치킨집 이라기 보다는 카페라고 불러도 될 만큼 세련미를 자랑한다.
 
◇곰탕전문점창업 삼대 나주곰탕
나주곰탕은 옛날 전통방식 그대로 양지, 사태, 스지 등을 가마솥에 삶아 낸 후 고기를 양념하고 기름기를 제거하여, 맑은 육수와 함께 담아내는 곰탕이다.임금님께 진상될 정도로 그 귀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나주곰탕을 현재도 그대로 재현하고 있는 곳이 바로 곰탕전문점 '삼대 나주곰탕'이다. 프랜차이즈 곰탕전문점인 이 곳은 각 부위별 곰탕과 수육, 찜 등을 판매하고 있다.삼대 나주곰탕'은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메뉴로 부담감이 없고,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연중 고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각종 회식 장소는 물론 가족 외식 장소, 해장술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애주가 등 다양한 부류의 고객들이'삼대 나주곰탕'을 찾고 있다.

◇OEM전문기업 청정화식품
씨푸드 전문 OEM업체 청정화식품 는 "씨푸드 메뉴로 중심으로하는 외식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프랜차이즈 본사 역시 씨푸드 메뉴를 개발하려는 추세이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까다로운 유통과정과 엄격한 위생관리, 신속한 배송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씨푸드 메뉴를 도입하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국내 유수의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에 씨푸드 등을 OEM공급 해 온 청정화식품은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원가는 낮추고 이윤은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협력업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컵밥창업 브랜드 지지고 신메뉴 냉모밀 출시
컵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지지고(GGgo)'가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신메뉴 지지고 냉모밀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지지고 냉모밀은 오랜 기획 끝에 최신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만들었으며, 쫄깃쫄깃하고 담백한 면발과 특제소스를 넣어 시원함을 더욱 살리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타일리쉬한 컵에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신메뉴 지지고 냉모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