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
[안산시]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주말 등 원거리 민원발급 불편 해소 기대
기사입력: 2022/01/17 [12: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기서)는 대부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며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 등록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고용·산재보험 증명서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등 총 110여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

 

대부동 지역 주민들은 업무시간 이후나 주말에 민원서류를 발급하려면 20㎞ 이상 떨어진 시흥시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 신규 설치로 이런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신규설치로 대부동 주민들의 민원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가족관계등록부·제적부와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도 발급 가능하도록 권한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설치를 통해 단원구는 총 21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 22대를 운영하게 됐으며, 이달 말에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해 총 23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