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서산시] 서산시,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2월 7일부터 25일까지 접수 -
기사입력: 2022/01/17 [12: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청년 신혼부부의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신혼부부의 주거부담 비용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7일부터 25일까지며, 대상은 부부 중 1명이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및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6개월 이상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 가구로 부부합산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이면서 혼인 신고한 지 5년 이내여야 한다.

 

주택지원 기준은 서산시 소재 전용면적 85㎡이하의 주거용 주택(오피스텔 포함)이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2.5% 이내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하며 최대 2년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혼인관계증명서, 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공공임대 주택 거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금은 무주택 확인 등 심사를 거쳐 4월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주택과(☎660-2135)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김영호 주택과장은“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주거비용 부담으로 결혼과 출산을 꺼렸던 예비 및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다”면서“전세금 폭등, 금리 상승으로 고통받는 신혼부부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영은, 새로운 느낌으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