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도
[제주도] 구만섭 권한대행, 일상회복 대비 방역체계·시설 선제적 점검 주문
12일 주간정책 조정회의서 실·국별 주요 정책 및 현안과제 공유
기사입력: 2022/04/12 [15: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12일 일상회복에 대비한 방역체계 전환과 함께 관광객 수요 회복에 앞서 도내 주요시설 및 편의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점검을 주문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9시 영상으로 진행된 주간정책 조정회의에서 각 실국별 주요 추진 상황과 현안 과제를 보고받았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5월부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재개되면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광객이 자주 찾는 도내 주요시설과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일상회복에 대비해 중앙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보건소의 주요 기능 중 우선 순위를 정하고 순차적으로 본래 기능을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내년도 정부 예산에 제주의 핵심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적극행정을 추진할 것을 각 실국에 당부했다.

 

구 권한대행은 “내년도 정부 예산편성이 막바지에 접어들었고 이와 함께 각 부처의 인수위 보고내용을 토대로 내년 예산이 최종 편성될 것”이라며 “각 실국에서는 제주의 주요 정책에 대한 예산이 반영되도록 마지막까지 중앙정부, 인수위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활발하게 움직여 달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민선 7기가 마무리될 때까지 집행 가능한 예산과 정책은 시기를 놓치지 말고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도정 정책 홍보활동 강화도 주문했다.

 

‘풍수해보험 가입 활성화’와 관련해 가입률 향상을 위한 특단의 홍보대책 마련과 함께 자연재해에 취약한 읍면지역에는 직접 방문하는 현장 맞춤형 홍보에 초점을 둘 것을 강조했다.

 

‘산불 방지대책 마련’과 관련해서는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고, 한라산국립공원 내 산불 관련 푯말을 세우는 등 홍보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이 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조사 추진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비 준비 △자전거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추진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추진 등이 중점정책으로 공유됐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