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2022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교육』실시
기사입력: 2022/04/15 [15: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14일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서귀포시 전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정기 지도점검의 본격적 시행에 앞서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어린이집 자체 점검능력을 향상시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우리 시에서는 2014년부터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교육 이수제를 시행해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교육을 실시했으며, 2020~2021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자료를 제작해 관내 어린이집에 배포하였다.

 

올해 영유아보육법 및 보육사업이 개정됨에 따라, 보육사업 주요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영유아보육법 개정사항,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 및 주요 위반사례에 대한 교육을 서귀포시 보육팀장과 어린이집지도팀장이 직접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서귀포시 한웅 부시장은 지표교육을 참석한 뒤 저출산으로 보육아동 감소 및 코로나19로 긴급보육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육현장에서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아이, 부모, 보육교직원이 행복한 어린이집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서귀포시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올해도 관내 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 및 아동 안전관리 실태를 중심으로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집중 실시해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