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시민 아이디어로 건강한 서귀포시 함께 만들어요
기사입력: 2022/04/28 [15: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코로나 뉴노멀시대에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실현을 위한 시민중심의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서귀포시 시민행복 정책키트(정책제안) 공모전」을 추진한다.

 

‘정책키트’란 바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밀키트(바로요리세트)처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안(바로정책세트)을 의미한다.

 

공모는 4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65일간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지역경제 성장 ▲시민행복지수 향상 ▲지속 가능한 도시 ▲기타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실현을 위한 시민 중심의 정책과 관련된 사항이다.

 

공모 신청은 청년 및 지역 전문가 등 서귀포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우편을 통해서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7월 중 1차 내부 심사(▲실현가능성 ▲주제적합성)를 통해 5건 이내의 2차 심사 대상작을 선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국민생각함을 활용한 시민대상 온라인 선호도 조사 및 ▲창의성 ▲효율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에 대한 2차 심사위원회 대면(제안자 발표 및 질의응답) 심사를 거쳐 8월 중 총 3건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서귀포시장상과 함께 ▲최우수(1명) 150만원 ▲우수(1명) 100만원 ▲장려(1명) 7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최종심사에서 아쉽게 탈락한 2명에게는 각 40만원의 시상금을 노력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시정공유-시정소식-일반공고)와 국민신문고(국민제안-공모제안)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 실현을 위한 정책 제안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포스트 코로나 등 시대 변화에 걸맞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감 시정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