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진드기 기피제 무료 배부
기사입력: 2022/05/04 [16: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 및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해제로 인해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증 예방을 위해 진드기 기피제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최근 기온 상승 등으로 인한 진드기 개체수가 증가하면서 SFTS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긴 소매, 긴 바지, 모자 등으로 안전하게 옷을 갖춰입고 피부노출을 최소화 하며, 휴식 시 돗자리에 앉기, 귀가 즉시 세탁 및 목욕하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특히, 야외활동이나 작업하기 전에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면 4~6시간 효과가 있으므로 진드기 기피제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는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며, 7월부터 10월까지 발생이 증가한다.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고열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하며,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신경계 이상 등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조기 발견 및 적기 치료가 중요하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SFTS는 치료제와 예방 백신이 없고 치사율(전국 18.5%)이 높은 감염병으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진드기기피제 관련 문의는 서귀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760-6091, 6080)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인국X오연서, 커플 화보 공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