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비만 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기사입력: 2022/05/10 [16: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아동 비만예방을 위하여 5월부터 서귀서초등학교 및 보목초등학교 돌봄 교실 참여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영양 불균형 및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 증가 등으로 아동의 비만율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성장․발달 및 자신감 감소 등 정서적 문제가 되고 있어 아동의 비만 관리가 필수적이다.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은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건강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놀이형 영양프로그램은‘골고루 먹기’를 포함하여 총 6가지의 주제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채소․과일․우유․유제품과 같이 건강한 음식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구성되어 있으며,

 

놀이형 신체활동프로그램은 활동량 증가를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놀이를 하며 스스로 몸을 움직이고 에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매년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 비만도, 영양지식, 식생활 행태, 신체 활동량의 변화 등을 평가하고 있으며, 작년 건강한 돌봄놀이터 참여 학생 중 73%가 BMI수치가 개선되어 아동 비만예방에 효과를 보였다.

 

* BMI수치: 체질량 지수《비만도를 나타냄;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눈 수》

 

서귀포보건소는“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던 학생들에게 활동을 장려하고 성장기 아동의 자발적인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760-6043)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인국X오연서, 커플 화보 공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