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시
[인천시] 오는 10월 인천에 입항하는 OCEANIA CRUISES의 REGATA호
기사입력: 2022/05/16 [09: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정기 전승공연 시연 사진     ©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5월 21일 「2022년 상반기 무형문화재 정기전승 공연」을 개최한다.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전통문화 전승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이번 공연은 인천시 무형문화재 부평두레놀이, 휘모리잡가, 여창가곡, 경기12잡가 등 총 4종목이 선보이는 전승공연으로 전통문화예술의 풍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무형문화재 정기전승공연은 인천 무형문화재 보유자들이 매년 보유 종목을 선보이는 의무 공연으로,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돼 왔으나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이 개방됨에 따라 시민들과 마주하는 대면 공연으로 추진된다.

 

공연은 5월 21일 하루 동안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진행되며 오전 11시 부평두레놀이, 오후 1시 휘모리잡가, 오후 3시 여창가곡, 오후 4시 경기12잡가 순서로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없이 모든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많은 시민들께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 방문해 신명나는 공연을 관람하시고, 인천시의 무형문화재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culture/CU030101)를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문화유산과(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440-8080)로 문의하면 된다.

 

※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599

※ 참고사항 : 인천시 무형문화재 총35개 총목(시지정 29개, 국가지정 6개 ) 중 27종목(시지정 23개, 국가지정 4개) 전수교육관 상주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인국X오연서, 커플 화보 공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