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부천시] 소상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추진…선착순 모집중
소상인 80곳에 온라인 판로지원 비용 지원
기사입력: 2022/08/10 [10: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및 부천산업진흥원(부천상권활성화센터)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소상인 80여 개 점포에 온라인 판로지원 비용 50만원을 지원, 참여 소상인을모집한다고 밝혔다.

 

상권활성화센터는 2021년부터 부천시 관내에 배달어플 활용이 가능한 상인을 대상으로 소상인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기위해 올해부터는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가능하도록 확대 지원한다.

 

지난해 소상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수요가 높았던 점을 고려하여, 올해에는 판로지원사업의 규모를 30개 점포에서 80개 점포로, 지원 금액을 점포당 30만원에서50만원으로 확대했다.

 

소상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부천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인으로 2022년 온라인 홍보비용을 50만원 이상 지출한 업체이다. 유흥업소 등 제외업종및 프랜차이즈 업체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부천상권활성화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올해 지출한온라인 마케팅 결과 보고서와 지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요건 해당 여부를 확인 후지원받을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및 경기침체로 인해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인들이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해 선제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슈돌' 파브르 단우 탄생! 사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