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특별하게 즐기는 독서토론 한마당
-2022 고양 전국 독서토론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2/10/26 [11: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1월 12일(토) ‘2022 고양 전국 독서토론 한마당’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개최한다. 독서토론 한마당은 2021년 처음으로 개최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 제2회를 맞이하게 됐다.

 

독서토론 한마당은 함께 읽기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로, 독서모임, 비블리오 배틀,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독서토론 한마당 슬로건은‘책을 부르는 이야기 숲으로’로, 책으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의 모습을 의미한다.

 

순서는 독서문화 활성화 유공자 표창인 ‘고양시 책 읽는 가족․시민 시상식’에 이어서‘비블리오 배틀(Biblio Battle)’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블리오 배틀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조합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책을 소개하고 투표를 통해 우승 책을 선정하는 서평 게임을 의미한다.

 

독서모임은 연령별, 주제별로 9개의 독서모임이 진행된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우리 용호동에서 만나(공지희 지음, 창비), ▲로봇 형 로봇 동생(김리라 지음, 책읽는곰)이, 청소년 대상으로는 ▲푸른 머리카락(남유하, 이필원 외 지음, 사계절)이 토론도서로 선정됐다.

 

성인 대상으로는 ▲이토록 평범한 미래(김연수 지음, 문학동네), ▲바람이 분다, 살아야겠다(강신주 지음, EBS BOOKS),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황보름 지음, 클레이하우스), ▲동물들의 위대한 법정(장 뤽 포르케 지음, 서해문집),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장강명 지음, 문학동네), ▲쓰면서 자라는 아이들(한미화 지음, 어크로스)을 토론도서로 모임을 진행한다.

 

‘독서모임의 추억과 함께 읽기의 힘’을 주제로 장강명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된다. 장강명 작가는 2011년 장편소설『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댓글부대』,『한국이 싫어서』『5년 만에 신혼여행』등을 썼다. 지난 7월부터는 온라인 독서모임 플랫폼 <그믐>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서동아리 홍보 <우리 독서동아리 자랑>, 글쓰기 체험 <함께 만드는 이야기>, 생각 나누기 <그림책,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은진 도서관센터 소장은“올 11월, 일산호수공원 플라워북카페에서 책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만나 함께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별 사전신청은 10월 25일(화)부터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팀(031-8075-902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