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의료급여심의 전문위원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3/01/13 [16: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2일 시청 별관 셋마당 중회의실에서 의료급여 심의 전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더불어 심의 회의를 개최했다.

 

의료급여 심의 전문위원회는 저소득 및 의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7명을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은 서귀포시 가족센터 이상구 센터장, 부위원장은 서귀포시 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윤보철 관장이 선출되었다.

 

이상구 위원장은 “2년간의 임기동안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합리적인 의료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의료급여일 수 연장승인에 관한 사항, 추가 선택병원 지정, 부당이득금 등의 결손처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기능을 가지고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료급여 연장승인 23건, 추가 선택병원 19건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의료급여비용 증가가 커지는 상황에 약물 중복투약 등 무분별한 의료서비스 과다이용자들에게는 합리적 이용을 유도하고, 정보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수급자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 비용 절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