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5 부산 신직업 박람회 개최
미래의 희망을 함께하다
기사입력: 2015/10/29 [08: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강경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조경제 실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신직업을 발굴하고 홍보하여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15 부산 신직업 박람회115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2전시장4A홀에서열린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이번 신직업박람회는 20143월 정부가 발표한 신직업 육성추진계획에 포함된 직업들 중심으로 미래 트렌드에 맞는 신직업을 홍보하고신직업 개척자들의 현업에서의 역할, 미래 발전방향 등 새로운 직업 및 직종, 창직(Job Creation)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통해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색직업 체험관 신직업 홍보관 직업 적성관 직업 컨설팅관 직업정보관 등 총 5개관 50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30여 종의 신직업을 소개한다. 미래의 직업세계에 발 딛을 청소년들, 3의 직업을 찾고자 하는 중장년층 등 취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30여종의 신직업을 소개한다.

 

특히, 이색직업 체험관에서는 3D 프린팅 기술 활용, 놀이문화기획, 스토리코치, 녹색건축, CSI과학수사대, 실내 승마체험 등 이색적인 다양한 직업을 특별 체험해 볼 수 있다. 신직업 홍보관에서는 전직지원전문가, 임신출산육아전문가, 산림치유전문가, 주변환경정리전문가, 로봇테이너, 브레인디자이너, 퍼스널컬러분석가 등 정부육성 신직업뿐만 아니라 민생자생 신직업의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자세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부산 신직업 박람회가 신직업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 구직자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미래 직업에 대한 정보를 체험하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