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시] 에너지를 절약하면 포인트 드립니다
- 전기·상수도·도시가스 감축률 따라 연 최대 5만 포인트 제공 -
-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신규가입 이벤트 -
기사입력: 2023/03/31 [17:1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4월 “더하고 빼서 0”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2회 지급되며,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누리집(https://cpoint.or.kr)에서 신규 가입하거나 타 지역 전입세대는 세종시 주소지로 변경하고, 이벤트 참여 신청 네이버폼(https://naver.me/5jj9JUgA)을 통해 개인정보 동의 후 제출하면 된다.

 

신규가입하거나 타 지역에서 전입해 주소지를 변경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김회산 환경정책과장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