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대부도서관, 개관식 행사 개최
대부도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사입력: 2015/11/13 [13: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하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대부도서관 개관식 행사 개최 (테이프컷팅)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112일 대부도에 공공도서관인 대부도서관 개관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대부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하는 대부도 풍물패 공연과 대부초등학교 오카리나 합주, 대부중학교 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했으며, 제종길 안산시장, 신성철 안산시의회 부의장, 원미정 도의원을 비롯 주요 내빈과 대부도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개관식에는 기념행사와 더불어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축하메세지 적기, 클레이아트, 페이스페인팅, 압화책갈피 만들기의 행사에 대부도의 지역주민과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의 보물섬. 대부도에 공공도서관이 생겨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전국의 많은 분들이 대부도를 방문하도록 대부도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널리 알리고 문화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대부도서관 개관을 통해 해양, 생태, 갯벌 등에 대한 도서를 비치하여 대부도의 문화적 콘텐츠를 더 마련하게 되었으며 지역 주민뿐 아니라 대부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부도서관은 ‘11도서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49월 착공하여 20158월 준공해서 개관준비 작업을 거쳐 정식 개관했으며, 지상 3층 건물(연면적 997.25m2)로 어린이자료실, 문화교실, 종합자료실, 사무실, 열람실, 노트북실, 동아리실, 쉼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대부도서관은 대부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해양과 생태 주제의 도서를 특화해서 운영하고 대부도 주민의 독서생활화를 위하여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열람실은 동절기 기준 오전 8시부터 저녁 23시까지(하절기 오전 7시부터 저녁 23), 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관일이며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부도서관(481-3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처음부터 정려원이었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