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제37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
기초 지자체중 가장 우수한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15/11/18 [13: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송선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제37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117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제37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절약시책 및 홍보분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설투자 및 절감 실적이 우수한 기업체, 일상 생활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몸소 실천한 유공자, 에너지 절약시책 및 홍보를 적극 추진한 공공기관 등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6대 에너지신산업’,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서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에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 안산시는 에너지절약운동추진과 공동주택 옥상 및 베란다 태양광설치,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활성화추진, 지하주차장 LED 등기구 교체 등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사업,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 공로가 인정되어 기초 지차체중 가장 우수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시민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운동이 전국모범사례로 정착되어가고 있으며, 공동주택 베란다 및 아파트옥상 태양광설치 등 신재생에너지 활성화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좋은 결과로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2016년에 안산시 에너지 비전 2030’을 선포하고 지역에너지 조성계획 수립을 통하여 안산을 시민이 참여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대부도를 카본제로도시로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