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범 시민 독서운동‘한 도시 한 책 읽기’후보도서 추천 공모
2016‘안산의 책’을 추천해 주세요
기사입력: 2015/12/07 [13:3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동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앙도서관(관장 문양교)은 ‘책속의 상상! 안산의 책’이라는 슬로건으로 2016년도「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을 실시하고자 오는 12월 31일까지 ‘안산의 책’ 후보도서를 추천 받는다.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전 시민이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며 소통함으로써 책 읽는 분위기 및 지역공동체를 조성을 위한 범 시민 독서운동이다.

 

1998년 시애틀 공공도서관 워싱턴 도서센터에서 ‘시애틀 온 시민이 같은 책을 읽는다면’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이 운동은 현재 영국, 호주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안산시는 2011년부터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운동을 시작으로 하여 2015년부터는 ‘한 도시 한 책 읽기’로 확대하여 추진해 왔다.

 

2016년의 선정 주제는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로 책 속에 그려지는 인간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인간의 아름다움은 어떤 모습인가’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선정했다.

 

‘안산의 책’ 추천은 아동, 청소년, 일반 총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추천된 도서는 추후 선정위원회의 심사와 시민투표를 거쳐 부문별 각 1권씩 총 3권이 안산의 책으로 선정된다.

 

우리 이웃과 함께 읽고 나누고자 하는 책이 있다면 시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며, 도서추천 기준은 ▲생각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토론이 가능한 도서 ▲계층별 수준에 맞고 누구나 함께 읽을 수 있는 도서 ▲현존하는 작가의 책으로 국내도서 ▲현재 판매 중인 구하기 쉬운 도서이어야 한다.

 

추천 방법은 중앙, 감골, 관산, 성포, 상록·단원어린이도서관 자료실에 직접 추천서를 제출하거나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tosinks@korea.kr) 제출 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도 추천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481-3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