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도
[제주도]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1/24 [15: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 재직 청년근로자의 장기 근속을 유도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 참여자 70여명을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근로자 10만 원, 기업 15만 원, 제주도가 25만 원을 공동으로 매월 50만원 적립해 5년 만기 시 근로자가 3,000만 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기업은 도내 중소기업 중에 참여제한 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청년근로자는 15세 이상 39세 이하로 사업 참여기업에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신청일 기준 직전 3개월 평균임금 총액이 358만 원 미만이어야 한다.

* 소비․향락업체, 근로자파견업체 및 근로자공급업제(용역업체 등 포함) 등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청년근로자는 오는 2월 8일까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및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을 통해 청년 근로자는 목돈을 마련하고, 기업은 숙련된 인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안정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은 2023년에 도입해 지난해 12월 기준 205명이 가입을 유지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