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4월 ‘도서관 주간’에 즐기는 특별한 이벤트
기사입력: 2016/03/28 [10: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강경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원미도서관 2015년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부천시는 도서관 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시민을 맞는다. 집 근처 도서관에선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했는지 살펴보고, 가족과 함께 도서관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게 어떨까.

 

시는 시립도서관 9곳과 작은도서관 1곳에서 강연과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 5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원미도서관(원미구 원미1동 소재)

원미도서관은 4월 23일 오후 2시 서천석 교수를 초청해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이란 주제로 강연을 열고, 4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감각 미술놀이’라는 주제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부도서관(원미구 도당동 소재)

북부도서관은 4월 17일 오후 2시 현직 초등교사인 방민희 선생을 초청해 ‘우리 아이 초등학교 보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4월 24일에는 인형극 ‘똥돼지 왕방귀’가 공연되고, 동화요리 논술요리, 책이랑 세계여행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꿈여울도서관(오정구 작동 소재)

꿈여울도서관은 4월 16일 오후 3시 이다 작가를 초청해 ‘이다의 작게 걷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4월 17일 오후 2시 인형극 ‘아기돼지 삼형제’가 공연된다.

 

한울빛도서관(소사구 소사본동 소재)

오는 4월 9일 오후 2시 한울빛도서관에서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공룡이야기> 등 별똥별 아줌마 시리즈로 널리 알려진 이지유 작가를 초청해 ‘하와이 거대망원경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

 

또 4월 16일에는 인형극 ‘이상한 나라의 아하 박사’가 공연되고,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그림책 <살았니 죽었니 살았다>의 원화가 전시된다. 이에 앞서 17일에는 신화 속 트로이 목마 만들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상동도서관(원미구 상2동 소재)

오는 4월 27일 오전 10시 부모교육 및 학습법 전문가인 박재원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우리 아이를 위한 행복한 공부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연다.

 

4월 10일 오후 2시 인형극 ‘오즈와 깔깔마녀’가 공연되고, 4월 14일부터 4월 27일까지 그림책 <깔깔깔 웃음이 넘치는 노랑>의 원화가 전시된다.

 

꿈빛도서관(원미구 중3동 소재)

꿈빛도서관에서는 <메모 습관의 힘>을 쓴 신정철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4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신 작가의 3년 동안의 메모 습관이 가져온 변화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 4월 17일 오후 2시부터 인형극 ‘모래랑 비눗방울이랑 노올자’가 공연된다.

 

심곡·책마루·송내도서관

4월 24일 오후 2시 심곡도서관에서 인형극 ‘내 친구 번개야’가 공연되고, 4월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책마루도서관에서 그림책 <재고 세고, 수와 양>의 원화전시회를 갖는다.

 

송내도서관은 4월 14일 오전 10시 그림책 교육 전문가 이경숙 강사를 초청해 ‘우리 아이 그림책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밖에 고리울꿈터작은도서관에서는 엄마표 영어 독서지도, 책과 함께 미술놀이, 동화놀이,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시는 도서관 주간 기념 추천도서 20권과 사서 서평집을 발간해 배포한다. 웹툰 <송곳>부터 최근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바둑과 인공지능에 대한 테마 추천도서까지 골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조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