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경기도, 취업의 꿈 실현되는‘일뜰날’25일 가평서 개최
기사입력: 2016/05/24 [08: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동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일뜰날 개최


경기도가 가평지역 구직자들을 위한 성공 취업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가평군 일자리센터와 함께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가평군 가평읍 소재 가평레일바이크 주차장에서 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일뜰날’은 북부지역의 대표적 여성 일자리 박람회로, 그동안 경력단절로 다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뜨거운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가평에서 열리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녀 구직자 모두에게 취업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했다. 또, 가평이외 인근 시군의 구직자들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남양주와 양평지역까지 홍보를 실시,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흥시스템, 지안스건설(주), 가평설악관광호텔, 양지무역, ㈜크리스탈, ㈜쏘홈등 21개 업체가 참여해 안전관리자, 경리사무원, 생산직, 안내사무원 등 약 10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40여개의 간접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방과후 토탈공예강사, 네일아티스트, 실버행복코티네티어 등 유망직종 체험, ▲성격유형검사와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적성 탐색, ▲이력서 컨설팅 및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 ▲창업 컨설팅 및 취·창업 지원제도 안내, ▲취업 타로 등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돕기 위한 각종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대경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이번 일뜰날은 경기도와 가평군 일자리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돼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면서, “취업을 꿈꾸는 남녀 구직자들이 많이 참여해 취업성공의 기회와 유익한 취업정보 등을 제공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