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6/06/01 [13: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종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광주시는 지난 5월 30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관련부서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 광주시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인 「2016년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진흥원의 전문성과 비용부담으로 “광주시의 평생교육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10월말까지 광주시민 요구조사를 실시하고, 비전수립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향후 5년간 광주시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시의 교육, 문화, 사회, 지역경제 등 전반에 걸친 평생교육 환경을 분석하여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생교육 관계자와 지역주민의 요구를 조사‧반영하여 2017년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원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주관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김경표 원장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광주시가 함께 체계적으로 자원을 조직화하고 전략을 수립하여 광주시에 맞는 특별한 평생교육 사업을 하게 된다면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