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알레르기 비염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
기사입력: 2016/06/03 [20: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종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담양소방서 삼계119안전센터 김형필

 알레르기 비염은 발작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등 3가지 주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면역성 질환이다.알레르기 비염은 원인이 되는 꽃가루나 나무종류를 피하고 외출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1.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 B,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좋으며 알레르기 체질 개선과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감자는 찌거나 녹황색 채소와 함께 부친 감자전, 찌개 등에 넣어 먹으면 좋다.

2.미나리

미나리는 식욕증진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비염이 생겼을 때 생즙을 내 마셔주면 효과가 좋다.

뿌리를 자른 미나리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즙을 내서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마시거나, 거즈에 묻혀 콧속에 냉찜질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3.된장

된장은 항암효과와 면역력을 높여주고 해독작용을 해주는 건강식으로, 몸속에 독소를 없애주어 좋다.

된장찌개나 된장국으로 섭취하면 된다.

4.검정콩

검정콩에는 비타민 B,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데도 도움을 준다.

5.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소염작용이 뛰어난 음식으로, 평소에 반찬으로 먹으면 좋다.

연근의 소염작용으로 비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

6.대추

대추는 감초와 함께 달여마시면 좋은데 대추와 감초를 7:1 비율로 꾸준히 마시면 좋다.

대추는 비염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좋은 건강식품이다.

7.

배는 찬 음식으로 몸속 갈증에 좋고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배를 그냥 먹는 것보다 배즙을 내어 따뜻하게 데워 먹는 것이 좋다.

 

담양소방서 삼계119안전센터 김형필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