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동일면사무소 방문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 의료봉사 펼쳐
기사입력: 2016/06/10 [08: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윤진성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이 6월 8일과 9일 양일간 전남 고흥군 동일면사무소를 방문, 지역 주민 120여명에게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 의료봉사를 펼쳤다. 

7명의 전문의료진이 예진 및 진찰을 통해 개인별 필요항목 검사를 진행하였고, 진료버스에서는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방사선검사, 소변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맞춤형 의료 진료와 처방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료결과 이상소견 발견 시는 인근 병원으로 진료를 의뢰하고, 저소득층, 중증질환 등에 대해서는 진료비 지원사업도 연계하고 있다. 

의료진들은 이날 의료봉사활동을 마치고 참여한 주민들에게 우산과 수건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의료봉사팀 전성훈 자문교수는 “매번 직원들의 고향을 찾게 되어 설렌다”면서, “내 고향 의료봉사를 통해 직원들의 병원에 대한 신뢰도와 자부심, 애사심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직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한 고향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훈훈한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직원의 고향마을 중 농어촌 의료취약지역을 찾아가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펼치는 내고향 의료봉사는 2011년부터 시작하여 강원도 홍천, 경북 청도 등 전국 50여 곳에서 펼친 바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은 동일면 덕흥마을에 처가가 있는 전창우직원의 주선으로 알려졌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