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 양산시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6/09/27 [16: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유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함께여는 자문자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양산시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도기옥)는 9월 27(화)일 대리양육, 친인척 및 일반가정위탁 부모님 28명을 대상으로 양산시 청소년회관 1층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부모교육 ‘함께여는 자문자답’을 실시했다.

 

‘함께여는 자문자답’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위탁부모들에게 아이들의 자립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고 위탁부모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중독, 아동학대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위탁부모들은 아동학대의 개념과 변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세대 차이에 대해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또한 아동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인 디딤씨앗통장, 상해보험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였다.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는 개별적으로 위탁부모님들과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위탁부모는 “작년에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해줘서 고마워요.”라며 참여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위탁부모의 역량강화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 ‘함께여는 자문자답’을 연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

 

경상남도로부터 가정위탁지원센터로 위탁 받아 아동이 친가정 내·외의 여러 가지 이유로 친가정에서 정상적으로 양육될 수 없을 때 일정기간 동안 위탁가정 혹은 조부모, 친인척 가정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전문기관입니다.

 

 

 

※ 문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055-237-1226 / www.knfoster.or.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