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대부도 생태관광 지역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대부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해설사 20명 참석해
기사입력: 2016/11/22 [12: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재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대부도 생태관광 지역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안산시 대부해양관광본부(본부장 이태석)는 지난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대부도에서 대부도 지역해설사 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부도에서 생태관광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해설사 20명이 참석해 대송습지 조류 탐방, 생태관광 전문가 초청강연, 안산시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재 활동하고 있는 해설사들이 참여해 자연환경 해설 시 현장에서 체득한 실질적인 경험 및 지식 정보를 공유하고, 대부도를 방문하는 생태관광객들에게 보다 생생한 자연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토의의 장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해설사들의 기본소양 능력 향상은 물론 생태자원에 대한 지식과 정보 공유로 안산시 생태관광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대부도의 풍부한 생태자원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생태 해설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대부도 생태관광 해설은 남3리 생태관광마을, 선감도, 대부광산, 탄도해안, 대부해솔길 등 주요 생태관광지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방문 전에 대부도 생태관광 주민해설사회(☎032-890-4880)로 예약하면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