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이동,「독거어르신 사랑의 반찬나누기 행사」개최
매월 이동참사랑봉사회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반찬 나누기 실시
기사입력: 2016/12/15 [11: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변승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이동(동장 이동표)은 이동참사랑봉사회(회장 한민수)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철호), 통장협의회(회장 김지현)의 공동주관으로 지난 12월 13일 이동 거주 독거 어르신 100분에게 반찬 4종 세트를 배달해드렸다.

 

이번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은 2013년 5월 독거어르신 20명을 시작으로올해 4월부터 매월 100분의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전달해 왔다.

 

이 사업은 이동참사랑봉사회 경비 지원과 주민자치위원회의 반찬 만들기, 통장협의회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따뜻한 반찬을 배달해 드리면서 안부 확인하는 등 3개 단체의 역할 분담으로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이동참사랑봉사회」는 이동 관내 단체장 및 뜻있는 분들의 봉사모임으로서 후원금및 회비를 기반으로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반찬나누기 및 이·미용봉사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또한, 200여분의 어르신들에게 매주 3회 야쿠루트 배달을 하면서 근황을 살피고 말벗 등을 해드림으로써지역 내 고독사를 예방하고 민간사회안전망으로서의울타리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후원 활동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이동참사랑봉사회」(☎416-0600)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처음부터 정려원이었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