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본오3동, 설맞이 합동 대청소·도시 숲 가꾸기 활동 전개
‘늘 푸른 상록수마을’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요
기사입력: 2017/01/26 [13: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본오3동, 설맞이 합동 대청소·도시 숲 가꾸기 활동 전개  


안산시 본오3동(동장 박근수)dms 지난 24일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설맞이 대청소와 늘 푸른 상록수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도시 숲 가꾸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진행된 대청소와 도시 숲 가꾸기는 동 직능단체의 자율적인 참여 속에 이뤄졌으며, 유관기관 회원 및 주민·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내 고장 가꾸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본오3동 상록수역 및 중심상가지역 일대의 무단투기 쓰레기, 담배꽁초, 불법 광고물(전단지·현수막) 등을 말끔히 수거했다.

 

또한 상록수역 3,4번 출구 개통과 함께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의 힐링 쉼터로 자리 잡을 희망의 솟대공원내 잡초 제거 등 도시 숲 가꾸기 행사도 함께 실시해 한결 깨끗하고 산뜻한 주변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가장 많은 시민들이 모이는 상록수역에서 주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성숙한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주민 참여 홍보 캠페인을 벌여 주민들의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박근수 본오3동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분주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내 고장 가꾸기에 누구보다 앞장 선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무엇보다 주민 모두가 함께 가꾸어 나갈 우리 마을은 우리 모두 나부터 먼저 지켜야 한다는 성숙한 시민의식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