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상담복지센터, “송편에 마음 담아 전해요”
지난 26일 학교 밖 청소년, 송편 만들어 나눔 전해
기사입력: 2017/09/28 [10: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준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상담복지센터, “송편에 마음 담아 전해요”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지난 9월 26일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송편을 처음 빚어보는 친구들부터 요리에 취미를 가지고 있어 능숙하게 빚어내는 친구들까지 모두 즐겁게 활동에 참여해 빛깔고운 다양한 모양의 송편을 빚어냈다.

 

또한 평소 고마움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떻게 마음을 전달해야 할지 몰랐던 청소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손수 만든 송편을 관내 지구대를 비롯한 소방서, 경로당 등 지역사회 이웃에게 전달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사먹는 송편에 익숙했는데 추석을 맞아 송편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기부는 어려운 것으로 생각돼 혼자 할 용기가 없었는데 내가 만든 송편 나누기도 기부가 될 수 있다는 것에 앞으로도 혼자서 도전해 볼 용기가 생겼다” 등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또래 친구들과의 교우관계 형성 및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취지의 문화체험 활동을 매달 진행 하고 있다. 오는 10월부터는 자발적 동아리 활동인 사진촬영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학교 밖 청소년의 재능기부활동을 장려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고양시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