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청소년의회·청소년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 ‘대상’ 수상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제1회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05/30 [14: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청소년의회·청소년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 ‘대상’ 수상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차세대위원회(참여위원회)는 지난 26일(토)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 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제1회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에서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개인과 팀으로 지원, 서류 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본선에 참가해 현장 발표를 진행했으며 대상1, 우수1, 장려1 최종 3개 팀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고양시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연합팀은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노동환경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세 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그 내용은 ▲첫째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을 위한 법률·조례 제정’을 통한 법적 장치마련, ▲둘째 ‘청소년 노동인권 센터 설치 및 운영’을 통한 제도적 장치마련, ▲셋째 가장 중요한 소년 당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노동인권 위원회’ 운영이다.

 

대회 발표를 맡은 고양시청소년의회 노하영(백마고 2학년) 의장과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 선예지(행신고 2학년) 위원장은 “지금도 많은 청소년들이 치열한 노동현장에서 부당한 대우를 견뎌내고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을 위해 청소년 당사자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중장기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