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일산동구, 민관 협력 통한 청각·언어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
㈜우일프라텍, ㈔한국농아인협회 고양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5/31 [12: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일산동구, 민관 협력 통한 청각·언어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9일 ㈜우일프라텍, ㈔한국농아인협회 고양시지회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은 일반 사무 시설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직접 제조부품을 조달하고 완성품을 수거하는 방식으로 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일자리시장 참여를 증진하는 한편,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연계해 유기적인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일산동구청장은 “오늘 협약 체결이 지속가능하고 실속 있는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의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로 업무협력이 연속적으로 이뤄져 사업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만큼 일자리 전문 상담사와 적극적인 정보 교류 및 협조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 외에도 지원을 필요로 하는 시민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발굴할 것”을 당부했다.

 

㈜우일프라텍 대표는 “요즘 일자리 시장이 매우 침체돼 있지만 ‘작은 것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공공기관과 협력해 일자리시장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아인협회 고양시지회장 또한 “구직을 위해서 일자리 수요가 많은 타 지자체로 가야하는 실정이었으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확대의 시발점이 됐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