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단기투자는 거래량 파악이 관건!
투자방법
기사입력: 2009/12/09 [09: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현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현덕
장기투자와 달리 하루에 여러번 투자를 하게 되는 단기투자는 당일에 해당 주가가 얼마나 자주 상하 파동을 그려주느냐에 달려있다.

파동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은 상승과 하락이 여러번 반복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인데,    주가의 상하 파동을 그려주는 원인들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가장 쉬운 예로, 호재가 있는 종목, 테마로 움직이는 종목, 단기 상승을 노리는 세력이 있는 종목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단기 상승을 노리는 세력들이 얼마나 다양하게 존재하는가에 해답이 있다.


보통 개별종목마다 상주하는 세력이 있어서 주가에 중장기적인 움직임을 그려나간다고 할 수 있지만, 순간적인 단기파동을 노린 세력들이 일시에 들어오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럴 경우 순간적인 거래량의 급등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즉, 대량 거래량이 발생하는 종목 속에는 여러 다양한 단기세력들이 존재하게 된다는 것이고, 주가 또한 짧은 기간 동안   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게 된다. 바로 그런 종목이 하루에 여러번 투자를 하게되는 데이 트레이더에게는 가장 적합한 종목이 되는 것이다.
개인은 할 수 없지만, 세력은 단기 주가의 급등락을 자율로 결정할 수 있다.
 
단기 하락을 통한 저점 물량 매집이 가능하고 그렇게 매집된 물량으로 순간적인 급등을 일으킬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즉, 개인은 주가가 하락하면 손절을 하게 되지만, 세력은 일정분 하락시 자율반등을 시킴으로써 손실을 최소화 시킬 뿐 아니라, 수익도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바로 이런 단기세력들이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는 종목이라면, 당연히 거래량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단기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거래량 파악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이곳 카페에는 대표 애널리스트이자 7개 채널에서 방송을 하는 인기 애널리스트 선제공격(본명:이상일)과 실전투자대회에서 우승을 한 진정한 재야의 고수 할슈타트  한종목으로 연타를 터트리는 로얄박스 동시호가 공략과 종가배팅의 달인인 미모의 여성 애널리스트 라헬 외에 최근 공부만이 살 길이라며 교육을 주로 담당하는 지니어스와 재료종목 발굴의 달인 레드캔들 여섯명의 재야고수가 똘똘 뭉쳐서 회원들의 계좌를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주식고수클럽에서는 투자자들을 위해서 카페내에 매일매일 4% 수익종목, 급등패턴종목, 박스권 종목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의 최대 목적은 회원들을 교육시켜서 스스로 매매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라면서 동시호가 비법, 현재가창 교육을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전일 주식고수클럽의 관심종목을 제공하였는데

코스피 관심종목 -진로   두산   대림산업    한국타이어  기아차   대유신소재   롯데손해보험    하이닉스    현대건설   lg상사  유진투자증권
 
코스닥 관심종목 -케이디씨   이앤텍   이화전기   이노셀   잘만테크   현대아이티  선우중공업    파루   제이튠엔터   웰크론
 
외인 순매수 상위종목 - 우리금융    한국타이어   제이튠엔터   온미디어   삼성중공업   lg전자   효성    kds   에듀박스   c&우방랜드

금일 실시간 종목검색 상위종목은
 
코스피 - 쌍용차     oci  대우건설   삼성sdi   stx팬오션  하이닉스   lg화확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코스닥 -덕산하이메탈    자연과환경   케이디씨   이화전기  잘만테크   엔케이바이오
유니슨   이루넷  코오롱아이넷이라고 전했다.

 
증권정보 제공 : 주식고수클럽(http://cafe.daum.net/se231)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