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 2018년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 첫 성과보고회 개최
건전한 소비 생활 환경 조성과 ‘구리, 시민행복특별시’ 만들기에 기여
기사입력: 2018/12/18 [10: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8년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 첫 성과 보고회 개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7일(월)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소비자 단체 회원들의 활동에 대한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이 참석하여 2018년 건전한 소비 생활 환경 조성과 ‘구리, 시민행복특별시’ 만들기에 기여한 소비자 단체 모범 활동 회원들에게 표창을 시상함으로써 회원들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이어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 문화 정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사용 생활용품 컵인 텀블러 50개를 시에 기증해주는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소비자 단체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형편에서도 학업에 열심히 정진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따뜻한 격려를 전하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장기간 경기 침체로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에게 커다란 희망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현재 40여명으로 구성된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회장 김봉이)는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권익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단체로 매주 개인 서비스 품목에 대한 모니터링과 소비자 상담센터 운영을 통한 소비자 피해 구제 업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물가 안정, 전기 에너지 절약 및 환경 정화 캠페인 등 구리시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구리시 산업경제과 왕창순 과장은 “내년에도 이들 단체가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소비자 피해 예방 및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