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보건소, 의료감염관리 역량강화 간담회 성료
기사입력: 2019/12/18 [14: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는 18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2020. 1. 1. 개정 시행됨에 따라 의료기관 감염예방 및 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보건소, 관내 요양병원 관계자 등 30여명의 감염병 관련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감염관리체계의 효율적 운영 및 의료기관의 법정 감염병 관리강화 등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2020년 1월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감염병 분류체계 개편사항

 

▶전산시스템 실무교육,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카바페넴내성 장내세균속균종(CRE) 감염증을 포함한 남양주시 의료 관련감염병 및 관리방안, 의료기관내 감염예방을 위한 환경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남양주보건소는 이번 간담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과제 및 협력 대응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감시의 목적 및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2020년에는 의료관련 감염병 사업계획에 충실히 반영할 계획이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앞으로도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남양주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