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입학대상 아동에 예산사랑 상품권 지급
- 드림스타트 아동의 새로운 출발! 입학을 축하합니다 -
기사입력: 2020/03/04 [10: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수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드림스타트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을 위해 ‘새로운 출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출발’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생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7명에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이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예산사랑상품권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해 아동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올해 ‘새로운 출발’ 외에도 신체발달지원, 인지발달지원, 정서발달 지원, 가족지원 등 4가지 영역에서 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요 사업으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위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밑반찬 지원’, ‘응급처치교육’, 기초학습능력 향상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지 예체능학원비 지원’,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이나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아동심리치료’, ‘현장체험 프로그램’ 등 20개가 넘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본학 주민복지과장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겠다”며 “아울러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