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임플란트 노년의 자신 있는 웃음을 만들어준다.
기사입력: 2010/05/13 [09: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안병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건강한 웃음 임플란트     ©
 노후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식습관이다. 고른 음식의 섭취가 건강을 좌우하는 근본적인 요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노화현상이 진행됨에 따라 많은 노인들이 제대로 된 식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 치아가 손실되거나 상실되었기 때문이다.
 
 사실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부실해지거나 빠지게 되는 일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노화현상이 진행됨에 따라 조직이 약해지고 뼈가 약해지면서 치아도 자연스레 상실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치아를 상실할 경우, 이는 단순 치아의 문제를 넘어 전신의 건강을 좌우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노인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저작능력이 떨어지면 소화 장애, 영양 불균형 등이 초래하는 등 건강에 적신호를 가지고 오게 된다.
 
 tmj치과 조경복원장은 이미 치아가 상실된 상황이라면 보다 빠른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비용과 시간 때문에 방치해두었다가는 건강상의 문제를 가져오게 되고, 뒤늦게 치료를 하게 되도 투자해야할 비용과 시간은 오히려 배가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노인들의 사회활동 연령이 늘어난 만큼 임플란트 시술을 찾는 노인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치아로 인한 고통보다 건강을 지키는 일에 더 주력하기 위해서이다.
 
 치의학계의 혁명이라고도 불리는 임플란트는 충치나 치주병 또는 외상 등의 이유로 자연치가 상실되었을 때 주위의 치아를 깎거나 틀니를 하는 대신 턱뼈에 생체친화성이 있는 재료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심고,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하여 자연치의 기능과 역할을 수복하는 치료를 말한다.
 
 흔히 인공치아 이식술로 알려져 있는 임플란트는 틀니와 달리 다른 치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더러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틀니로 인해 잇몸이 헐거나, 발음이 부정확해져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한 번의 시술로 50년 이상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임플란트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tmj치과 조경복 원장은 치아가 하나도 없는 완전 무치악의 경우에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이미 상실된 치아는 적당한 보철물로 대체 치아를 만들어주어야 치아 뿐 아니라 전신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무치악 상태라면 무치악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 상담중인 조경복원장     ©
 잇몸 하방의 치조골이 심하게 소실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이용해서 틀니를 좀 더 편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임플란트를 이용한 틀니는 잘 빠지지도 않고 씹는 힘이 좋아 근래에 특히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실정이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 만큼 장수가 이루어지는 시대에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내기 위해서 건강관리를 첫째가 아닐 수 없다. 그중에서도 치아건강은 노인의 건강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
 
 이미 치아가 상실된 경우라면 서둘러 tmj치과를 찾아가 전문의와의 상담을 가져보자. 단순 노화현상으로 여겨 빠진 치아를 방치하지 말고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한다면, 노년기의 삶을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도움말> tmj치과 조경복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