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한방 다이어트로 올 여름 비키니 몸매 만들어 볼까
몸의 균형을 깨지 않고 건강한 몸을 만들면서 체중관리 할 수 있어
기사입력: 2010/05/13 [09: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지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을 맞이하는 여성들은 다이어트 준비에 한창이다. 연예인처럼 잘 빠진 s라인 몸매는 많은 여성이 원하는 바지만, 그렇다고 계획없는 성급한 다이어트를 추진했다간 자칫 건강마저 잃고 여름 휴가기간에 방콕 신세가 돼야 한다.  

건강하게 여름 몸매를 만들 수는 없을까? 

▲ <이미지 출처: 쇼핑몰 환타걸>   
참한의원 김도준 원장은 원푸드 다이어트, 단식 다이어트 등은 단기간에 효과를 본다는 측면에서 애용되는 방법이지만, 이는 일종의 착시현상이라고 설명한다.


영양상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을 해칠뿐 아니라, 일순간 원래 체중으로 돌아오기 쉽다는 것이다. 

한방에서 다루는 다이어트는 몸의 균형을 깨지 않고 오히려 건강한 몸을 만들면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김도준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몸 속 노폐물 제거와 체질 개선을 통한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특히 취업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과 예비신부들의 몸매를 빠른 시간 안에 날씬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 결혼준비로 생긴 스트레스와 피로까지 회복시켜준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방다이어트는 크게 노폐물제거와 체질개선을 위한 탕약, 지방분해약침, 그리고 지방분해침과 중저주파, 초음파, 좌훈, 핫팩 등으로 실시된다.

탕약은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시켜주고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 분해침은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침을 꽂고 중저주파를 흐르게 해 체지방 세포를 분해해 준다
.

지방분해약침은 콩발효 약재인 담두시를 약침재로 만들어 지방세포를 녹여서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해 주며, 더불어 초음파를 이용해 지방세포를 녹이고 배설을 가속화해 빠른 시일 안에 체지방을 없애준다
.

이외에도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다이어트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좌훈, 핫팩도 포함돼 있으며, 예비신부들의 피부개선을 위한 통혈자락술, 스트레스 관리, 피로회복을 위한 자하거약침도 시술 받을 수 있다.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보기위해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요요현상은 물론, 오히려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의 경우 약물 등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