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발이식? 코성형? 짙은눈썹과 오뚝한 코를 가진 당신이 바로 남자 중의 남자!
기사입력: 2010/08/12 [16: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호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남성을 상징하는 대표적 외모특징은 짙은 눈썹, 오뚝한 코가 있다.

짙은 눈썹은 남성적 이미지를 강조해 주며, 오뚝한 코는 반듯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선사해 준다.

얼마 전 취업포털사이트에서 조사한 설문조사에서는 직장인들 12%가 올해 여름휴가 때 성형수술을 생각하고 있거나 이미 했다고 답했다.

성형수술을 하는 이유로는 자기만족이 가장 많았고, 성형수술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부위는 눈, 코, 그 외에 모발이식 등이 있었다. 

 
특히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온 모발이식 수술은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대머리가 아니더라도 눈썹이식이나,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염이식 등으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수술이다.

모발이식 전문병원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원장은 “취업준비생,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모발이식을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흐린 눈썹을 가진 남성분들이 약해 보이는 이미지를 극복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눈썹 모발이식을 많이 받습니다.”

 
아무리 여자보다 예쁜 남자를 선호하는 시대라 해도, 짙은 눈썹과 오뚝한 코는 세대를 초월하여 가장 남성들이 추구하는 외모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짙은 눈썹을 얻기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하는 시대, 그렇다면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이라는 코성형을 받는 남성들에 대한 사회인식은 어떠할까?

 
최근 한 남자 아이돌가수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게스트로 나와 자신의 성형수술을 당당하게 밝혀 화제를 모았다.

해당 아이돌의 경우 코와 이마를 성형수술 했다고 했는데, 인터넷에 기사가 뜬 후 대부분의 반응이 수술하길 잘했다는 것이었다. 과거와 달리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넓어지고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어느덧 성형 수술은 어학능력을 키우는 것처럼 자기계발의 일부로 생각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성형이 그렇겠지만 특히 코성형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혹시나 잘못되어 얼굴을 망치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망설이게 되는게 대부분이다.

그만큼 코가 얼굴에서 가운데 위치하며 큰 부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미지변화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남성 코성형수술 전문 곽혁준성형외과 곽혁준원장은 “코는 얼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많은 상담을 받아보고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남성코성형수술의 경우 수술방법은 같더라도 남성의 특성을 고려한 코수술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들의 코성형수술은 특히 더 신중하게 전문 병원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코성형을 결심했다면 무엇보다 섣불리 판단하기 보단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충분히 받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임의로 결정을 미리 지어버린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런 코가 나올 수 없어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코성형수술을 위해선 성형전문의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콧대를 무조건 높이기보단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남성들도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피부, 미용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여성들보다 더 공을 들이고 있는 만큼 남성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도 최근 많이 생겨나고 있다. 모발이식이든 코성형이든 현란한 광고에 휘둘리기 보단 그중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병원을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일 것이다.

  

  

도움말 :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원장 / 곽혁준성형외과 곽혁준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